제 15회 한글큰잔치는 하와이한인문화회관건립추진위원회(HKCC)에서 후원하였습니다.



제 15회 한글큰잔치는 하와이한인문화회관건립추진위원회(HKCC)에서 후원하였습니다.

25일 수상자 발표

31일 UH서 시상식 개최

세종대왕의 한글반포 568돌을 기념하는 10월9일 한글날에 즈음해 지난 4일 제15회 한글 큰 잔치가 하와이대학교 한국학연구소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대회에는 사모아 한글학교를 비롯해 오아후 8개 한글학교 학생 및 대학부 한국어 강좌 수강생등 70여명이 참석해 그동안 갈고 닦은 한글 글짓기와 한국어 실력을 뽐냈다.

이기운 단장이 이끈 한인 농악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한 이날 행사에는 미주 최초의 한글학교로 그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하와이 한인사회학교 김영달 이사장을 비롯해 한인회 신홍섭 이사장, 하와이 한인문화회관건립추진위원회 아만다 장 공동위원장, 여창동 위원, 송전 이상윤 화가, 월터 리 요리연구가도 특별히 참석해 한글 큰 잔치 의미를 더하며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UH 동아시아 어문학과의 공동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식전행사에서 세계한인회장대회 참석차 한국을 방문중인 강기엽 한인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신홍섭 이사장은 한글 글짓기 대회는 벌써 15회째를 맞은 행사로 지난 1년간 많은 학생들이 기다려온 뜻 깊은 행사이다. 한인 후손으로서 이 같은 행사에 참여해 자신의 생각을 말과 글로 표현하고자 하는 여러분의 용기와 도전정신과 우리의 말과 글을 사랑하는 마음에 경의를 표함은 물론 가정과 학교에서 학생과 자녀들이 한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이끌어 준 선생님들과 학부모 여러분들께도 진심 어린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DONATE
Every dollar helps and is tax-deductable. We appreciate you visiting
our site and your interest in our cause.

Donate Now!

CONTACT
한인문화회관 건립추진위원회 Hawaii Korean Culture Center Address:
1311 Kapiolani Blvd., #200 Honolulu, HI 96814 USA
Tel: 808-535-8460 | Hawaiikccnow@gmail.com